날개달기운동본부
투명한 날개달기
(사)국제날개달기운동본부(SWOC : Spread the wings non governmental Organization for Children)
HOME > 날개달기 소개 > 투명한 날개달기

press center | [베이비뉴스]소아암 아이 가발 만들어주는 착한콘서트 '모나콘'(2014.03.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11-07 14:25 조회169회 댓글0건

본문

오는 25일 오후 8시 홍익대학교 블루라이트홀에서 소아암 어린이의 가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나눔콘서트가 열린다.
 
개그맨 출신 소통테이너 오종철 에이트스프링스 대표가 기획한 이번 ‘모발나눔콘서트’(이하 모나콘)는 공연을 찾은 관객들에게 입장료 1만 원이 아깝지 않은 공연을 보여주고 입장료를 모아 기부하는 형태의 콘서트다.
 
모나콘의 수익금 전액은 사단법인 날개달기운동본부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의 가발지원사업에 쓰인다.
 
오종철 대표는 방사선과 항암치료를 받은 소아암 환아들에게 가발을 선물하기 위해 모나콘을 기획,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마다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아암환자를 위한 가발 1개를 만드는 데 소요되는 200만 원인데, 오 대표의 취지에 공감한 가발업체 하이모가 절반 가격으로 가발을 제작 지원하고 있다.
 
열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콘서트는 오종철, 라마의 진행으로 강기태 트랙터여행가의 강연과 여성록밴드 아모르파티, 김민형 마술사의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오 대표는 1996년 SBS 5기 공채개그맨으로 데뷔했으며 현재 기부 콘서트인 ‘모나콘’을 비롯해 토크쇼인 ‘꼴통쇼’(꼴찌들의 통쾌한 승리), 열차여행인 ‘설북열차’, 위메프 문화콘서트, 괴짜 여행 ‘꼴통투어’ 등을 진행하고 있다.